본문 바로가기

맘스터치 브랜드 로고 의미 해석 (MoM`s TOUCH LOGO MEANING)

Meaning95 2024. 7. 18.

맘스터치(MoM`s TOUCH)는 외국 치킨 브랜드인 파파이스를 한국에 들여와서 운영하던 TS푸드앤시스템이 국내에 런칭한 것이며 1998년 서울 쌍문동에 매장을 오픈하는 것으로부터 브랜드가 설립되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는 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 기준으로 1400호점을 돌파한 최초의 브랜드라는 타이틀이 주어졌고, 가맹 사업을 시작한 지 약 20년 만에 국내에서 고객과의 가장 많은 접점을 만들어 낸 브랜드가 된 것입니다.

 

맘스터치는 파파이스를 운영하던 기업이 런칭한 기업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파파이스와 비슷한 레시피로 운영되었는데 당시 파파이스가 굉장히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었기 때문에 TS푸드앤시스템이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여 '사명만 맘스터치로 지어두고 파파이스 레시피를 사용한 것이다.'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맘스터치 로고 변화

맘스터치의 로고는 브랜드가 설립된 이후 약 2번 정도 변경되었는데 당시 사용되던 로고는 다음과 같은 모습입니다.

 

맘스터치 로고 변화
맘스터치 로고 변화

 

맘스터치의 로고는 기본적으로 '고객을 생각하는 정성 어린 맘스터치의 마음'을 의미하며 위 세 가지 로고 중 독자분들에게 가장 익숙한 로고는 아마 두 번째 로고일 것입니다.

 

그럼 맘스터치의 로고가 시기별로 어떻게 변화했는지 하나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998년 ~ 맘스터치

맘스터치 1998년 로고
맘스터치 1998년 로고

 

맘스터치라는 치킨 매장이 오픈되었을 당시에는 위와 같은 로고가 사용되었는데 첫 번째 로고는 '영문 및 한글 상호명이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브랜드명을 기재한 서체도 정렬된 모습이 아니라 들쭉날쭉한 모습으로 배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무거운 이미지보다는 장난스럽고 재미있는 느낌을 전달하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2011년 ~ 맘스터치

맘스터치 2011년 로고
맘스터치 2011년 로고

 

필자를 포함하여 독자분들에게 가장 익숙한 로고는 아마 2011년부터 사용된 위 로고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맘스터치의 두 번째 로고에는 앞치마 모양의 디자인이 추가되었는데 앞치마 위쪽을 자세히 보시면 '뉴올리언스 스타일'이라는 단어와 꽃 모양의 디자인이 그려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꽃 모양과 단어는 '맘스터치는 케이준 스타일의 치킨을 판매하며 이는 일반 치킨과는 다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 합니다. 쉽게 요약하면 타 브랜드의 치킨보다 더 특별한 치킨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로고는 2011년에 제작되어 약 10년가량 사용되었고 그 기간 동안 맘스터치의 매장 수가 대폭 확대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위와 같은 디자인의 로고를 기억하게 됩니다.

 

2020년 ~ 맘스터치

맘스터치 2020년 로고
맘스터치 2020년 로고

 

맘스터치의 로고는 2020년에 한번 더 리뉴얼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되던 앞치마 모양의 디자인은 삭제되었으며 영문 상호명만 기재된 모습입니다.

 

로고 디자인에 사용된 색상은 노란색, 회색, 진한 갈색이며 각각의 색상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란색 : 뛰어난 퀄리티를 지키는 치킨 패티

회색 : 항상 가까이에서 고객을 맞이하고자 하는 마음

진한 갈색 :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이 주는 신선함을 담고자 하는 마음

 

필자는 개인적으로 두 번째 로고가 더 인상적이었던 것 같은데 독자분들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