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넬 브랜드 로고 의미 해석 (CHANEL LOGO MEANING)

Meaning95 2024. 7. 24.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거론되는 샤넬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코코 샤넬(Coco Chanel)이 1909년에 본인의 이름을 걸고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샤넬 브랜드의 창립자인 '코코 샤넬의 본명은 카브리엘 보뇌르 샤넬(Gabrielle Bonheur Chanel)'이며 그의 별명이 코코 샤넬인 것입니다.

 

샤넬이라는 브랜드가 유명해지면서 창립자의 본명보다 별명인 코코 샤넬이 더 잘 알려져 있는데 샤넬 브랜드에 관심을 가져보신 분들이라면 가브리엘 샤넬이라는 이름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샤넬의 브랜드 로고에 디자인된 C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또 해당 디자인이 언제부터 샤넬을 대표하는 디자인이 된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샤넬의 로고 의미

샤넬 심볼
샤넬 심볼

 

샤넬 브랜드를 대표하는 심볼인 위 디자인은 '대문자 C가 서로 다른 방향을 보면서 교차한 모습'인데 굵은 서체를 사용하여 무거운 느낌을 전달했고, 동시에 무겁고 전문적인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굉장히 단순하게 제작된 해당 디자인은 샤넬 브랜드가 출시된 이후 약간 수정된 것이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위와 비슷한 모습이라고 합니다.

 

샤넬은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던 당시 약 20년 가까이 사업 운영이 중단되었고, 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1955년에 위와 같은 심볼 디자인이 가방의 잠금장치로 쓰였는데 이때부터 해당 심볼 디자인이 샤넬의 대표적인 상징이 되었다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샤넬 로고
샤넬 로고

 

그럼 샤넬 브랜드의 로고인 위 디자인은 어떤 것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일까요?

 

샤넬 브랜드의 로고가 제작된 것에도 여러 가지 스토리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스토리는 '샤넬의 창립자인 코코 샤넬의 본명에서 대문자 C 두 개를 가져온 것이다.'라고 합니다.

 

즉, Coco Chanel이라는 영문에서 가장 앞에 있는 C를 대칭으로 놓고 교차시켜서 디자인한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