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코스테 브랜드 로고 의미 해석 (LACOSTE LOGO MEANING)

Meaning95 2024. 7. 6.

라코스테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니스 스타인 르네 라코스트가 1933년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간혹 르네 라코스트라는 이름을 르네 라코스테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는데 정확한 발음은 르네 라꼬스뜨에 가까우며 보통은 르네 라코스트라고 읽는다고 합니다.

 

당시 르네 라코스트는 테니스 코트 위에서 플레이를 할 때 상대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것으로 유명하여 '악어(크로커다일)'라는 별명이 붙었는데 이때 르네 라코스트의 친구가 만들어 준 악어 블레이저를 입고 경기에 참여했을 때부터 악어(크로커다일)가 르네 라코스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라코스테 로고 변화

로고에 악어가 포함된 브랜드는 크게 라코스테와 크로커다일이 있는데 이 두 브랜드는 로고가 비슷하다는 이유 때문에 과거부터 분쟁이 있었습니다.

 

두 브랜드의 로고 분쟁에 대한 내용은 추후 다른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고, 이번 글에서는 라코스테의 로고 변화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라고스테 로고 변화
라고스테 로고 변화

 

1933년 라코스테라는 브랜드가 처음 설립되었을 때는 악어가 굉장히 디테일하게 표현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심플한 모습으로 바뀌었고, 브랜드명이 강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한 로고 스토리를 연도별로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933년 ~ 라코스테

라코스테 1933년 로고
라코스테 1933년 로고

 

라코스테 브랜드가 설립되었을 당시 라코스테가 처음으로 사용한 로고는 위와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브랜드의 창립자가 가지고 있는 별명인 악어가 굉장히 디테일하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며 악어의 머리는 우측을 향하고 있습니다.

 

악어 로고를 사용하고 있는 크로커다일 로고는 악어의 머리가 좌측을 향하고 있는데 이 부분도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984년 ~ 라코스테

라코스테 1984년 로고
라코스테 1984년 로고

 

라코스테의 브랜드 로고는 1933년 이후 약 50년이 지난 뒤에 새로 리디자인되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로고도 악어가 바라보는 방향은 동일하게 디자인되었지만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하여 악어의 이미지가 기존보다 매우 심플한 모습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또 처음 사용된 로고에는 브랜드명이 표기되지 않았는데 두 번째 로고에서부터는 악어 아래에 브랜드명이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2002년 ~ 라코스테

라코스테 2002년 로고
라코스테 2002년 로고

 

2002년에 새롭게 리디자인된 라코스테 브랜드 로고에서는 '악어의 크기가 줄어들었고, 서체가 변경된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슷하게 유지되었고, 악어의 크기를 줄임으로써 브랜드명이 조금 더 강조되었습니다.

 

또 악어의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유지되었지만 로고를 자세히 살펴보면 이전보다 조금 더 심플한 모습으로 표현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1년 ~ 라코스테

라코스테 2011년 로고
라코스테 2011년 로고

 

라코스테의 로고는 2011년에 새롭게 리디자인되었는데 이때 디자인된 로고는 2002년에 제작된 로고와 굉장히 흡사한 모습입니다.

 

이전에 사용되던 로고와 전체적인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디자인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악어의 크기가 조금 더 작아졌으며 폰트가 얇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2002년에 제작된 로고와 2011년에 제작된 로고 디자인이 굉장히 비슷하다 보니 평소 라코스테 브랜드를 선호하던 분들도 그 차이점을 한 번에 캐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